센터소식
경로 홈 아이콘 경로 화살표 피플서울센터 소식 경로 화살표 센터활동소식
타이틀 이미지
광화문
날짜 : 2022.01.06
첨부파일 : 광화문 선전전 1월6일.jpg (158.52 KB)
동호 : 다른 날에는 경찰과 싸웠는데, 오늘은 경찰과 싸우지 않았던 게 좋았고, 탈시설장애인당 후보 가리는 방법이 재미 있어서 빨리 진행 됐으면 좋겠다.
경인 : 진화가 후보로 나와서 좋았고, 다른 사람도 후보로 나와서 발언을 해서 좋았어요. 멋찌고... 탈시설장애인도 대통령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원래는 시청광장이나 광화문광장에서 진행했는데 이번 선전전은 광화문역에 진행해서 겪어봤어요.
현철 : 작년 탈시설장애인당 선전전 때는 후보들 따로 선전전을 해서 사람들에게 관심을 주지 못했지만, 이번 탈시설장애인당 선전전은 광화문역에서 많은 장애인들이 모여 관심을 주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관심을 주게 되니, 사람들의 시선이 좋아지거나 나빠질 수 있다는 것은 논란거리를 만들 것입니다. 다음 탈시설장애인당 선전전은 장애인들의 투쟁을 본다는 것인지 논란거리가 될 것인지는 봐야 될 것 같습니다.
희정 : 탈시설장애인당 기자회견에 처음 참여했는데, 사람이 많아서 좋았고, 진화 후보의 발언도 멋있었고, 진짜 정당은 아니지만 정당이라는 이름을 통해서 장애인들이 정치 참여의 주체라는 것을 알릴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장애인도 정치 참여의 주체라는 것을 알릴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현철 : 논란거리가 되더라도 장애인들의 투쟁은 멈추지 말아야 합니다. 장애인들의 투쟁이 없다면 장애인의 삶도 없어진다는 것을 알아야 할 것 같습니다.

 
게시판 이전글 화살표 이전글 광화문 여의도 농성장
게시판 다음글 화살표 다음글 선전전 광화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