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터소식
경로 홈 아이콘 경로 화살표 피플서울센터 소식 경로 화살표 센터활동소식
타이틀 이미지
글쓰기 모임 1차 소감문
날짜 : 2021.05.11
첨부파일 : 2021-0511-09.jpg (43.46 KB)
[글쓰기 모임 1차 소감문]
2021년 5월 7일 오후 4시 글쓰기 모임을 진행했습니다. 작년에 참가한 당사자와 새로 들어온 당사자와 함께 9명이서 글쓰기 모임을 진행했습니다.
처음으로 작년에 진행했었던 글쓰기 모임에서는 어떻게 글로 썼는지 그림을 통해 설명을 하였습니다. 작년 주제인 ‘나를 둘러싼 것들’에서 진행되었던 글쓰기 모임에 참가한 당사자가 어떤 글을 썼는지 그림을 통해 보았고, 자료집을 배포한 글쓰기 모임에 대해 설명하였습니다. 이번 주제도 ‘나를 둘러싼 것들’을 주제로 글쓰기 모임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총 10번 모여서 진행하는 글쓰기 모임 중 첫 번째 시간을 가졌습니다. 제일 먼저 ‘오늘 나는’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첫 번째 모임을 시작했습니다. 새로 들어온 당사자들을 소개하기 위해 인사를 갖는 시간을 가졌고, 글쓰기 모임 규칙에 대해 설명했습니다. 그리고 글쓰기 모임에서 이야기했던 것들을 글로 작성하는 방법을 설명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오늘 일어나서 가장 먼저 한 일은?’ ‘무엇을 먹었나요?’ ‘글쓰기 모임에 오늘길에 대해 적어봅시다.’라는 오늘 무엇을 했는지에 대해 글로 표현했습니다. 그리고 오늘 나의 머릿 속에는 어떤 생각이 떠돌아다니고 있는가에 대해서 나의 뇌 구조를 적어놓고, 마무리로 오늘 나에 대해 줄글로 써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글쓰기 모임 전에 무슨 일을 했는지, 오늘 길은 어땠는지 등 오늘 무엇을 했는지를 글로 표현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왠지 새로운 얼굴을 보는 것 같고, 작년에는 배워오지 못 했던 오늘 무엇을 했는지에 대한 글을 쓰다보니까 경험이 생기는 단계가 온 것 같다고 생각합니다.
글쓰기 모임 활동을 마치고 인권영화제에 대한 소개와 마무리 소감을 가지고 글쓰기 모임을 마쳤습니다.

게시판 이전글 화살표 이전글 장애인참정권 기자회견
게시판 다음글 화살표 다음글 발달장애인 자조모임 ‘행복한 모임’